돈관리 체계

재테크의 첫 단계는 종잣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의지만으로는 부족하므로 돈을 통제할 수 있는 체계와 환경을 갖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단계에서 필요한 것은 재테크의 전반적인 그림을 확인하고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재테크의 전략과 계획을 세우고, 종잣돈 마련 단계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종잣돈 재테크

돈을 체계적으로 통제하면 종잣돈이 커지기 시작합니다. 재테크의 첫 단계에서는 효과적으로 종잣돈을 마련하는 방법에 집중했다면, 이 단계에서는 수익률에 포커스를 맞춘 재테크가 필요합니다. 주먹구구식은 안됩니다. 금융시장에서의 '돈의 흐름'을 읽는 방법을 알아야 질서와 체계가 잡힌 재테크를 통해 꾸준한 복리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산 재테크

종잣돈이 일정규모를 넘어서면 이제 적용할 수 있는 재테크의 방법이 확장되기 시작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돈 중심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물가상승으로부터 돈의 가치를 지키면서도 근로소득 이외의 현금흐름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자산(asset)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 단계까지 이르면 월급쟁이는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복리 그래프를 그려나가는 재테크!

월급쟁이들은 시간을 쌓아서 종자돈을 만듭니다. 매달 월급에서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3년~5년 후에야 의미있는 수준의 종잣돈이 됩니다. 돈을 모으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의 종잣돈이 있어야 부자가 되는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종잣돈이 1억~2억원이 되기 전까지는 복리효과가 미미합니다.(정체기) 이렇게 오랜 시간 돈만 모으면 지쳐서 재테크를 포기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재테크에 전략과 노하우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여러분의 재테크는 복리효과의 정체기를 빠르게 뛰어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근로소득에서 일정부분을 떼어내 돈을 모으지 않아도, 종잣돈과 자산이 소득을 창출하여 자산이 늘어나는 원리에 대해서 이해해야 합니다. 복리효과가 활성화되는 시기(1~2억)를 앞당기기 위해 남의 돈(은행)을 잘 활용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거주용 집, 자가용과 같은 가짜 자산이 아니라 소득을 창출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진짜 자산(asset)을 마련하여 경제적 자유를 열 수 있어야 합니다.

저금리로 인해 재테크 유목민으로 내몰렸다면 제대로 알고, 제대로 해야 합니다. 밸루티의 재테크 과외를 통해 재테크의 올바른 방향을 확인하고, 전략을 세워보세요.

재무제표를 그려나가는 재테크!

본인의 재무제표를 읽는 방법부터 배워야 합니다. 어렵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큰 원리만 파악하면 충분합니다.

재무제표를 이해하는 목적은 월급쟁이가 지향해야 하는 재테크의 전체 그림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돈을 잘 관리하여 종잣돈을 모으는 것은 재테크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재무설계 역시 이 시기에 필요한 재테크의 일부분일 뿐입니다.이렇게 작은 부분만을 보고 있으면 여러분의 재테크가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종잣돈을 어느 정도 모았으면 이제 복리그래프의 활성화 단계로 진입하기 위한 재테크가 필요합니다. 규모가 커진 종잣돈을 가지고 현금흐름과 시세차익을 모두 가져올 수 있는 자산을 마련해야 합니다. 종잣돈은 자산을 만들기 위한 수단 중 하나였음을 그림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 이르면 복리효과의 활성화 속도가 빨라집니다.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자산을 보유하고, '돈의 흐름'을 읽어 자산을 관리하는 '월급쟁이 부자'가 되었을 때, 여러분의 재무제표는 완성됩니다. 밸루티는 여러분의 재무제표를 완성해 나가는 멘토이자 파트너로 함께 합니다.

밸루티 재테크 노하우

여러분의 재테크가 바뀝니다.

 

VALUTY

월급쟁이 부자들
두 번의 재테크 과외, 여러분의 재테크를 바꿉니다.

재테크과외 신청 밸루티 컨설팅 알아보기